2020年11月14日 星期六

Korean Language Learning Teaching Lesson 3 -【韓語入門學習課程_韓國日常會話】 第3課 天氣和季節 날씨와 계절Weather and seasons



계절 季节
봄 春
여름 夏
가을 秋
겨울 冬
날씨 天气
따뜻하다 暖和
덥다 热
시원하다 凉快
춥다 冷
바람이 불다 刮风
눈 雪

성호: 왕리 씨는 어느 계절을 좋아해요?
왕리: 저는 봄을 좋아해요.
성호: 왜 봄을 좋아해요?
왕리: 날씨가 따뜻해서 좋아해요. 성호 씨는 어느 계절이 좋아요?
성호: 저는 눈이 와서 겨울이 좋아요.

문법 语法

-아서/어서/여서
表示原因、方式或时间的先后关系。用言语干最后音节为ㅏ,ㅗ时用아서,为ㅏㅗ以外的其他母音时用어서,以하结尾的用言语干后用여서。
밥이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었어요. (原因)因为饭太好吃了所以吃了很多。
중국에 가서 친구를 만났어요. (先后)去中国见了朋友。
1 事情很多,所以很忙。
2 去学校学习了。

계절 季节
봄 春
여름 夏
가을 秋
겨울 冬
날씨 天气
따뜻하다 暖和
덥다 热
시원하다 凉快
춥다 冷
바람이 불다 刮风
눈 雪
성호: 왕리 씨는 어느 계절을 좋아해요?
왕리: 저는 봄을 좋아해요.
성호: 왜 봄을 좋아해요?
왕리: 날씨가 따뜻해서 좋아해요. 성호 씨는 어느 계절이 좋아요?
성호: 저는 눈이 와서 겨울이 좋아요.

문법 语法

-아서/어서/여서
表示原因、方式或时间的先后关系。用言语干最后音节为ㅏ,ㅗ时用아서,为ㅏㅗ以外的其他母音时用어서,以하结尾的用言语干后用여서。
밥이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었어요. (原因)因为饭太好吃了所以吃了很多。
중국에 가서 친구를 만났어요. (先后)去中国见了朋友。
1 事情很多,所以很忙。
2 去学校学习了。