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年11月15日 星期日

Korean Language Learning Teaching Lesson 4 -【韓語入門學習課程_韓國日常會話】 第4課 日期和星期 날짜와 요일date and day of the week



시험 보다 考试
남다 剩下
아르바이트/알바 打工
-네요 表示感叹的终结词尾
춥다. 추워요. 춥네요.
여기 있다. 여기 있어요. 여기 있네요.

년: 年
2000년
1999년
2012년
월: 月
일월, 이월, 삼월, 사월, 오월, 유월, 칠월, 팔월, 구월, 시월, 십일월, 십이월
요일: 星期(日,月,火,水,木,金,土 曜日)
월요일, 화요일, 수요일, 목요일, 금요일,
星期一 星期二 星期三 星期四 星期五
토요일, 일요일
星期六 星期日

성호: 한국어능력시험 언제 봐요?
왕리: 10월 28일이에요.
성호: 그럼 한달 남았네요. 요즘 한국어 공부 많이 하세요?
왕리: 아니요, 아르바이트가 있어서 시간이 없어요.
성호: 알바는 매일 해요?
왕리: 일주일 셋 번 있어요. 월요일, 수요일, 금요일이에요.
성호: 바쁘겠네요. 토요일과 일요일에 공부 열심히 하세요.

1 생일은 몇 월 며칠이에요?
2 언제 시험 봐요?
3 언제 여행가요?
4 7월1일은 무슨 요일이에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