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年11月15日 星期日

Korean Language Learning Teaching Lesson 14 -【韓語入門學習課程_韓國日常會話】 第14課 節日 명절 festival


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新年快乐、新年接福
설날 新年
고향 故乡
성묘 扫墓
한복 韩服
떡국 年糕汤
세배 拜年
세뱃돈 压岁钱
윷놀이 韩国传统翻板子游戏

성호: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.
왕리: 고마워요. 성호 씨는 설날에 고향에 갔다 왔어요?
성호: 네, 고향에 가서 가족들도 만나고 성묘도 갔다 왔어요.
왕리: 한복도 입었어요?
성호: 그럼요, 떡국도 먹고 세배도 하고 윷놀이도 했어요.
왕리: 재미있겠네요. 세뱃돈 많이 받았어요?
성호: 네, 부모님께서 세뱃돈 주셨어요. 왕리 씨는 떡국 먹었어요?
왕리: 제가 나이가 안 먹으려고 떡국을 안 먹었어요.

설날에 뭐 했어요?
나: 고향에 갔어요.
떡국을 먹다/ 세배하다/ 세뱃돈을 받다/ 윷놀이를 하다/ 성묘하다

가: 추석에 뭐했어요?
나: 고향에 갔어요.
송편을 먹다/ 차례를 지내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