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年11月15日 星期日

Korean Language Learning Teaching Lesson 15 -【韓語入門學習課程_韓國日常會話】 第15課 性格 성격 character


성격 性格
쉽다 简单,容易
친해지다 亲近
나오다 出来
활발하다 活泼
-편이다 算是
그래도 所说如此
별로 不怎么
마음에 들다 喜欢,中意
걱정 担心

성호: 왕리 씨는 성격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.
왕리: 제 성격이 좋다고요? 왜요?
성호: 사람들하고 쉽게 친해지고 말도 잘하잖아요. 저는 말이 잘 안 나와서 사람하고 쉽게 친해지지 못해요.
왕리: 음, 제가 성격이 활발한 편이죠. 그래도 저는 제 성격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요.
성호: 왜요? 활발하니까 좋잖아요.
왕리: 제가 걱정을 너무 하는 성격이에요. 무슨 일이 있으면 걱정을 많이 하고 밤에 잠도 못 자요.

문법 语法

-ㄴ 것 같다 好像
이 옷이 예쁜 것 같아요.
이 가방은 비싼 것 같아요.
形容词+다고 하다 表示引用,听说~
좋다고 한다.
이 영화는 재미없다고 했어요.
他说今天公司很忙。
-ㄴ/는 편 算是
공부 잘하는 편이다.
오늘 날씨가 더운 편이다.

가: 민수 씨는 성격이 어때요?
나: 아주 활발해요.
털털하다/ 고집이 세다/ 조용하다/ 내성적이다/ 급하다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