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年11月15日 星期日

Korean Language Learning Teaching Lesson 7 -【韓語入門學習課程_韓國日常會話】 第7課 一天的生活 하루의 일과 Daily routine



하루 일과 一天的事情
얼굴 脸
피곤하다 疲惫
보이다 看起来
힘 力
빠지다 脱落,掉,用完
봉사활동 义务工作,义工
축구팀 足球队
모임 聚会
얼른 赶紧,快点

왕리: 성호 씨, 얼굴이 피곤해 보이는데요.
성호: 네, 오늘 하루 힘들었어요. 지금 힘 다 빠졌어요.
왕리: 오늘 무슨 일 있었어요?
성호: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운동했어요. 오전에 학교에 가서 수업 듣고 오후에 봉사활동을 했어요. 저녁에 축구팀 모임이 있어서 9시까지 밥을 먹었어요.
왕리: 피곤하지만 보람이 있는 하루네요. 얼른 집에 가서 쉬세요.

문법 语法

-아/어/여 보이다 看起来
겨울에 치마를 입으면 추워 보여요.
늙어 보여요.
-지만- 但是



이 원피스는 예쁘지만 비싸요.


그녀는 예쁘지만 성격이 안 좋아요.

겨울이 춥지만 눈이 와서 재미있어요.
韩语难但是很有意思。

밍밍의 아침
1 밍밍 몇 시에 일어나요?
2 밍밍 몇 시에 아침 식사해요?
3 밍밍 아침 7시 반에 뭐해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