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年11月14日 星期六

Korean Language Learning Teaching Lesson 1 -【韓語入門學習課程_韓國日常會話】 第1課 家庭 가족 Family



가족 家族 家庭
사진 照片
부모님 父母
-하고 和
모두 都
형제 兄弟
외동딸/외아들 独生女/独生子
할머니/할아버지 奶奶/爷爷
그리고 还有
누나/언니 姐姐
동생 弟弟妹妹
형/오빠 哥哥
함께 一起
저희 '우리'的谦称
-께서 主格助词的尊称

박성호: 왕리 씨는 가족이 몇 명이에요?
왕리: 부모님하고 저, 모두 세 명이에요.
박성호: 형제가 없어요?
왕리: 없어요. 저는 외동딸이에요. 성호씨는 가족이 어떻게 돼요?
박성호: 할머니하고 부모님, 여동생 둘, 그리고 저 모두 여섯 명이에요.
왕리: 대가족이네요. 성호씨는 부모님하고 함께 살아요?
박성호: 아니요, 저희 부모님께서는 부산에서 사시고 저는 서울에서 살아요.

문법 语法

1 --하고 和
사과하고 배하고 사세요. 请买苹果和梨。
너하고 나는 친구야. 我和你是朋友。
엄마하고 함께 가요. 和妈妈一起去市场。

2 그리고 和,并且,而且
엄마, 아빠, 오빠 그리고 나, 모두 4명이다.
妈妈, 爸爸,哥哥和我,一共4个人。

3 모두 都
우리 반 학생 모두 40명이에요. 我们班一共有40个学生。
모두 한국사람입니다. 都是韩国人。